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 1_바이킹 궁수의 여행(Feat. 꿀잼)

티스토리∙IT|2018. 5. 4. 11:07

바이킹 아처 여행이라는 게임이 꿀잼인데 어렵다는 첩보를 입수했다. 게임의 정식 명칭은 Vikings an Archer's Journey 로 상당히 완성도가 높은 게임이라는 걸 느꼈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 1_바이킹 궁수의 여행(Feat. 꿀잼)

앱스토어 소개 

“탄막슈팅”과 “인피닛 러너” 를 혼합한, 매우 깔끔한 그래픽 스타일의 이 게임은, 쉬운 조작과 고난도 게임으로 모든 플레이어들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

  •  정확도 (활쏘기)와 반사능력 (러너 모드로 진전)을 기본으로 하는 게임플레이.
  •  절차적으로 생성되는 레벨: 새로운 게임마다 새로운 경험. 
  •  단순 컨트롤, 배우긴 쉽지만 고난도 게임
  •  활쏘기의 댜앙한 파워업을 수집하세요 (총알 시간, 다수-화살, 폭발 화살과 조준도움)
  •  콤보들을 계속하고 퓨리 모드로 넘어가기 위해 어떤 조준도 실패하지 마세요. 
  •  다양한 특징들을 지닌, 5명의 바이킹 궁수들을 만나세요.
  •  분위기가 변하면, “그룹 킬”을 실행하여, 거대 보너스를 획득하세요 
  • 게임 센터에서 친구들과 대결하세요. 최고의 스코어를 기록하여 트로피들을 획득하세요
  •  iCloud 로 서포트되는 보편적 어플리케이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게임하세요. 당신의 스코어가 항상 동기화됩니다 
  •  유일의 도입적 사운드 경험을 할 수 있는 오리지널 뮤직 아이폰,아이패드, 애플TV 지원 



구글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게임은 약간의 광고만 시청하면 완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게임은 슈팅과 러닝 게임을 혼합한 모습이다. 초반에는 슈팅게임의 묘미를 집중적으로 느끼고, 후반으로 갈수록 러닝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게임이다.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게임 바이킹 아처 여행은 스마트폰의 왼쪽을 클릭했다가 놓으면 화살을 당겼다가 (강약 조절 가능) 놓는 동작이 가능한데, 멀리 있는 몹부터, 가까이에 있는 몹까지 헤드샷, 몸통 샷, 다리 샷 등 다양한 공격 패턴을 구사할 수 있다. 


헤드샷을 성공하면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고, 하나의 몹도 놓치지 않으면 분노 게이지를 얻어서 더 강력한 활약을 할 수 있다. 초반에는 정말 어렵다고 느껴지지만 조금씩 하다 보면 달리고 쏘는 재미에 빠지게 된다. 




단순히 난이도가 높은 게임들은 도전의식을 강요하면서 게임을 지속하게 만들지만 이 게임은 어려운 난이도와 더불어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동화 같은 배경을 선사하기 때문에 소년∙소녀 감성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의 그래픽이나 배경음악이 매우 아름답지만 어려운 난이도로 조금 묻히는 경향이 있어서 아쉬운데, 어려운 난이도를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주는 아이템들이 중간마다 등장한다. 예를 들어 TNT 폭탄을 먹으면 일정 시간 동안 화살로 폭발 데미지(광역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화면 위쪽에 TNT 폭탄 지속시간이 나온다. 스미스에서 지속시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고, TNT 폭탄뿐만 아니라 화살 통을 먹으면 1발짜리 화살이 3발까지 늘어나며, 모래시계를 먹게 되면 등장하는 몹들이 매우 느려져 정밀 타격이 쉬워진다. 








이렇게 다양한 아이템들이 나오고, 업그레이드도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을 것 같지만 슈팅게임+러닝 게임이라는 독특한 스타일로 세상에서가장어려운게임 중 하나이다. 쏘는 각도를 계산하고, 함정들은 점프로 피해야 하므로, 왼손과 오른손 모두 바빠진다. 








그리고 게임에는 판타지적인 요소가 있어서 단순하게 정면으로 돌진해오는 몹뿐만 아니라 경로를 바꿔서 갑자기 기습하는 새라든지, 마법을 사용하는 마법사 계열의 몹도 등장하기 때문에 활을 언제 어떻게 당겨야 하는지 머리를 열심히 굴려야 한다. 








주인공이 사용하는 무기는 총이 아닌 활이기 때문에 곡선형으로 날아간다는 특징이 있다. 때문에 총보다 맞추기가 어려운데, 이걸 잘 응용하면 정말 멀리 있는 몹도 적은 힘으로 멋진 샷이 가능해진다. 헤드샷 판정도 있기 때문에 고수들의 니즈도 충족시켜줄 수 있는 게임이었다. 








Vikings an Archer's Journey에서 몹을 처치하면 동전을 모을 수 있는데, 사실 몹을 잡아서 모으는 동전의 수는 그렇게 많지가 않다. 광고를 시청하고 100, 200씩 모으는 게 더 크다. 바이킹 아처의 속도를 향상시키거나 트리플 보너스 시간을 늘리는 기능 (분노 게이지 때문에 필요함) TNT 지속 시간을 늘리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세상에서가장어려운게임인 이유는 엔딩을 보기가 매우 힘들다는 것이다. 나중에 모든 능력치를 다 업그레이드하면 조금 쉬워질지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활을 잘 쏠 줄 알아야 하고, 러닝 게임 고수처럼 정확한 타이밍에 점프를 해야 함정을 피할 수 있다. 게임이 종료되고 어떤 부분이 미흡했는지 디테일한 통계를 살펴볼 수 있고, 문제점을 개선하여 더욱 정진할 수 있다. 








Vikings an Archer's Journey는 세상에서가장어려운게임 중 하나지만 유저들에게 고통을 선사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게임이 아니다. 엔딩을 보려면 과금을 하라는 게 아니라 더욱 정교한 컨트롤과 더욱 정확한 타이밍을 요구한다. 여기에 감성적인 느낌을 더해서 다소 거친 동화책의 느낌을 잘 살렸다고 평가하고 싶다.






Vikings an Archer's Journey에서 별다른 부연 설명이 나오지 않아서 스토리가 있는지 모를 수도 있다. 하지만 구글 마켓에 가보니 공식 스토리 설정이 있다. 추방당하고, 무슨 저주에 걸려서 이렇게 험난한 여행을 떠나고 있는 주인공. 캐릭터의 대사는 나오지 않지만 등장하는 몹들이나 여러 상황을 유추해서 함축적으로 추리해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는 세상에서가장어려운게임이니 한번씩 해보시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