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설치부터 편집, 인코딩까지 치밀한 사용법

티스토리∙IT|2018. 4. 26. 07:56

곰믹스 설치부터 편집, 인코딩까지 치밀한 사용법




"영상이 스르륵 사라지고 새로운 영상이 스르륵 나타나는 움짤은 어떻게 만드는 건가요?"



가끔 동영상을 만들다 보니 종종 듣는 질문이다. 그런 분들께 스마트폰 어플로 편집 한다고 하면, 보통 나이드신 분들은 상당히 어려워하신다. 아무래도 약간은 더 익숙한 PC로  작업하는 방법을 선호하시고..​ 그래서 준비했다. 누구나 잠깐 이것 저것 만자다 보면 상당히 근사한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사용법~!을 푼다.





설치


먼저 네이버 검색창에서 '곰믹스' 검색한 후에 다운 받아 PC 에 설치한다. 아무 제약이 없는 무료 프로그램임에도 불구하고 광고가 없는 program 으로 안심하고 설치해도 된다.









설치 후 실행!





실행


곰믹스 첫화면 붙이고 자르고 음악 넣고 하는 정도만 지원되는 아주 간단한 프로그램이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다. 




영상 불러오기



2 번 화살표 방향으로 옮겨와도 되고 1 번 화살표 방향으로 파일 추가해도 된다. 먼저 편집할 파일 하나 불러 온다.





편집


그럼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위 play 버튼을 눌러서 보면서 편집에 필요한 부분이 어느 부분인지 찾아 본다. 보통 저 노란 박스부분만 남겨 놓고 양 옆은 지운다. 이럴땐 타임라인 (빨간선)을 1 번에 놓고 위에 가위 아이콘 클릭 (자르기) 2 번 자리에 타임라인 놓고 다시 자르기 또는 3 번 화살표처럼 마우스로 노란박스까지 끌어와도 된다. 같은 식으로 4 번 화살표 방향으로 끌어와 지우기






그런 다음 노란 화살표 부분 콕 누르면





노란 테두리가 지우고 싶은 영상클립에 생기고 위에 노란화살표 부분 클릭 -> 삭제






만약 실수로 필요한 부분이 지워졌다면 화살표 방향 '실행 취소' 를 클릭하면 OK!







다음은 음악 불러오기 파일 불러오기와 같은 방식으로 끌어와도 되고 파일추가 해도 된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음악이 잔잔히 들어간다. 다음은 영상과 영상사이 전환효과 주기 빨간 화살표 꾸욱!






그런 다음 red 화살표 방향으로 좀 잘보이게 끌어온 다음 원하는 전환효과 고른다. 보통은 '사라지기' 효과가 무난하고 보기 좋은 듯 싶다.







전환효과를 줄 때는 항상 두개의 영상클립중 다음 영상을 (1 번화살표) 지정한 뒤에 (노란테두리) 2 번화살표 원하는 효과 클릭 -> 이런 식으로.. 참고로 3 번은 동영상내  소리제거 (소리를 줄이는 기능은 없다..;) 4 번 5 번은 영상 페이드인 페이드 아웃 효과






꿀팁


잠시 만져보니 위와 같이 영상을 하나씩 불러와 자르기를 모두 한 다음하나씩 전환효과를 주는 식으로 작업하는 게 훨씬 간단하다. 속도도 빠르고





벌써 다 만들어진 듯 하다.  play 버튼 클릭 잘 만들어졌는지 확인한 뒤에 '인코딩 시작' 클릭!






그리고 위에 화살표를 누르면 스티커를 넣을 수 있고 



자막도 넣을 수 있다.





마무리


곰믹스 인코딩 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 사양이 낮은 PC에서도 잘 된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