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렉스(Rolex) 시계 진품∙가품(짝퉁) 치밀한 구별법

패션∙뷰티|2018. 4. 23. 06:05


롤렉스(Rolex) 진품∙가품(짝퉁) 치밀한 구별법

짝퉁과 진품을 구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마감, 재질 등 전체적인 완성도. 진품 롤렉스를 많이 본 사람이라면 짝퉁만의 어딘가 엉성한 느낌을 잡아낼 수 있다. 혹시 신뢰를 보장할 수 없는 거래를 한다면 미리 공식 매장에서 롤렉스 진품의 느낌(...)을 보고 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왜냐하면 진품과 짝퉁의 차이는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이 봐도 한눈에 구분 가능할 정도로 압도적이기 때문이다. 흔히 말하는 "전문가도 구분못하는 짝퉁"이 있다는 것은 진품을 본 적이 없거나 잘 모르면서 지레 짐작하는 것이다. 아무리 비싼 짝퉁이라도 소재에서 나오는 빛 반사나 다이얼 마감부터 진품과 차이가 엄청나게 심하다. 사진으로만 보면 아주 심플하고 투박할 것 같은 시계인 서브마리너도 실제로 보면 번쩍임이 엄청나고 굉장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확실히 있다.




정품의 경우 날짜 창의 사이클롭스 렌즈를 바로 위에서 들여다보면 날짜가 렌즈 정중앙에 위치한다. 가짜는 날짜가 정 가운데가 아니라 상하좌우 어느 한쪽으로 쏠려서 가독성을 해치는 경우가 많다. 배율의 경우는 구분이 힘들다. 진품 롤렉스도 생산 연도 등의 이유에 따라 들쭉날쭉하기 때문.





가장 쉬운 방법인데, 날짜창의 숫자 폰트가 롤렉스 정품은 상당히 뚱뚱하다(볼드하다) 날짜창의 폰트가 얇아서 일반적인 시계와 다를바 없다면 거의 대부분 가품으로 보면 된다.


사이클롭스 렌즈의 투명도가 차이난다.



시계의 메탈 줄과 시계 케이스가 만나는 부분이 정품의 경우 간격이 없이 치밀하지만 가짜의 경우 유격이 심하다. 그리고 브레이슬릿의 무게감도 없고 뭔가 마감이 엉성하다.


짝퉁의 경우 글라스 안쪽 벽의 Rehaut 각인(ROLEX 각인의 반복)의 깊이감이 부족하고 각인의 간격이 엉성하다.


최근 출시모델 여섯시 방향 표면 크라운 각인


최근 출시되는 롤렉스 모델은 글라스 여섯시 방향 표면에 아주 작은 크라운 문양이 레이저로 각인되어 있다. 정품의 경우 아주 미세하고 정교하게 각인이 되어 있어 육안으로 찾기가 매우 어려우나 가품은 대놓고 쉽게 찾을 수 있다. 즉 레이저 각인의 유무가 아니라 이 레이저 각인을 얼마나 쉽게 찾을 수 있는지가 정/가 구분의 방법이다. 단 연식과 모델에 따라 정품에도 각인이 없는 모델도 있으니 주의. 


추가로 롤렉스는 아주 과거의 "프린스" 모델을 제외하고는 시스루 백, 시스루 다이얼을 절대 만들지 않는다. 게다가 프린스 모델은 구하기도 하늘의 별따기이고, 현재 정식 매장에서도 절대 볼 수 없는 완전 단종 모델이기 때문에, 시스루 백이나 시스루 다이얼 롤렉스는 전부 짝퉁이라고 생각해도 된다.





롤렉스의 짝퉁은 비교적 정교한 짝퉁제품이 많다. 그러나 상기했듯이, 다른 브랜드의 짝퉁보다 정교할 뿐이지 롤렉스를 처음 본 사람들도 진가품은 한눈에 구별할 만큼 품질의 차이는 심하다, 근본적으로 롤렉스 짝퉁의 수요가 가장 많기 때문에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롤렉스의 무브먼트 자체가 따로 화려한 장식이 안들어가서 겉보기에는 단순하다보니 적당한 범용 무브먼트에 색칠하면 비슷해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뒤를 뜯어서 무브먼트를 볼 것도 없이, 겉으로 보이는 마감의 정교함 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에 진품을 소유했었다면 짝퉁은 그냥 한눈에 봐도 구분이 된다. 




추천 포스트

함께 보면 좋은 포스트


댓글()